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직장인 꿀알바 aka 부업 N잡러 !!

직장인 부업을 찾는다면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데이터 라벨링 작업 입니다.

단순 반복 업무라 , 진입 장벽이 낮아 금방 쉽게 할수 있습니다.

인형얼굴에 눈알 붙히는 작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면 수많은 부업들이 많은데 , 주로 마케팅 , 제품 홍보 등의 부업이 많네요.

물론 SNS , 블로그에 열심히 홍보하면서 한다면 정말 괜찮고 훌륭한 부업인데 ,

제가 생각하는 직장인 부업은 아무생각 없이 하는 단순 반복 업무가 스트레스도  받고..

장기로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 라벨링은  단순 !! 반복 !! 걱정없이 하기에는 정말 좋은 부업이라 생각합니다.

 

데이터 라벨링이란 무엇이고 어디에 사용되나요?

데이터 라벨링이란 사진, 문자 , 영상 등의 데이터를 보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사과 사진이 주어지고 이것이 무슨 사진인지 사람이 "사과" 라고 입력하는 것을 데이터 라벨링 이라 합니다.

 

왜 이런일을 하냐면 , 요새 핫한 인공지능 학습에 사용됩니다. 사람이 사과라고 입력한 사진을 보고 컴퓨터는 이 사진을 사과라고 인식을 하는데 , 한장의 사진이 아닌 여러장의 사진을 보고 컴퓨터는 사과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진이 왜 여러장 필요하냐면 사과의 사진도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덜익은 사과 , 먹다 남은 사과도 다 사과이기 때문이죠.

 

데이터 라벨링을 할수 있는 사이트는 어디인가요?

 

제가 소개드릴 사이트는 크라우드웍스 입니다.

 

AI & Human Resources Platform | 크라우드웍스 (crowdworks.kr)

 

AI & Human Resources Platform | 크라우드웍스

사람과 인공지능의 가치가 세상의 혁신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AI 학습데이터 NO.1 플랫폼, 크라우드웍스

www.crowdworks.kr

데이터 라벨링 관련 작업을 공고로 띄우고 제가 지원을 해서 작업이 다완료되고 , 작업 검수가 완료되면 돈을 지급해 주는 방식입니다.

 

전문적으로 라벨링 관련 프로젝트도 있지만 , 이벤트 성으로 설문조사나 , 사진을 찍어달라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그것이 꿀입니다.

비싼건 만원이 넘는 설문조사도 있고, 사진찍는것도 장당 500  , 짭잘합니다. 아래 보시면 설문조사를 2번해서 16000원 정도 벌었네요. 사진 찍는것은 500원 정도 벌었는데 , 사진은 진짜 1분이면 하고, 

설문조사도 길어야 10분입니다.

아쉬운것은 이런 설문조사 , 사진찍는것은 이벤트성이라 간간히 크라우드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합니다.

크라우드웍스 수익금
크라우드 웍스 수익

 텍스트 태킹 훈련이 데이터라벨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은 다른 항목에 비해 수익금이 적은데 , 저는 아직 입문이라 수익금이 적고 , 좀더 높은 레벨로 올라가면 더 높은 수익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수익금정산
수익금정산

수익금은 5000원 이상 쌓이면 수익금 지급 신청을 할수 있으며 일주일에 1번씩 목요일까지 신청하면 금요일에 돈이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데이터 라벨러 교육 참여하기

2022 데이터 라벨링 훈련생 모집 공고
데이터 라벨러 교육생 모집공고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크라우드웍스 에서 전문적인 데이터 라벨러 교육생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 만약 이 교육을 수료하게 되면 좀더 높은 보수의 작업을 할수 있게 됩니다.

저도 올해 이 교육을 사전등록을 신청해 두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데이터 라벨링 '학습 도우미' 신청 - 크라우드웍스 가이드 (crowdworks.kr)

 

국민내일배움카드 데이터 라벨링 '학습 도우미' 신청 - 크라우드웍스 가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 문의하기 '학습 도우미' 신청 페이지

guide.crowdworks.kr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 사전 등록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 사전등록

 

데이터 라벨링은 정말 아무 경력없고 , 컴퓨터를 못해도 되고, 내 시간만 주어진다면 부담없이 할수 있는 매력적인 부업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라우드웍스에서 간간히 올라오는 다른 사진찍기 설문 조사등의 이벤트를 노린다면

매우 매력적인 부업이 될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